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의 특성은 첫째, 합창을 이용하는데 있다. 둘째, 구성의 독특한 수법으로 루터교회의 합창 선율을 자주 사용하는데 있다. 셋째, 멘델스존은 오라토리오의 내용에 있어서 성서 가운데 대표되어지는 신·구약 시대의 사도와 선지자들의 행적을 다루었다. 오라토리오 엘리야를 처음 작곡할 때 쓴 언어는 독일어이지만 초연은 영어로 이루어졌다. 가사는 독일 루터파 성경을 사용하였고 음악은 독일어의 리듬에 맞춰 작곡되었다. 엘리야는 열왕기상 17-19장에 기술된 선지자 엘리야를 통한 이스라엘의 여호와 하나님과 유대의 우상 바알의 대...
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의 특성은 첫째, 합창을 이용하는데 있다. 둘째, 구성의 독특한 수법으로 루터교회의 합창 선율을 자주 사용하는데 있다. 셋째, 멘델스존은 오라토리오의 내용에 있어서 성서 가운데 대표되어지는 신·구약 시대의 사도와 선지자들의 행적을 다루었다. 오라토리오 엘리야를 처음 작곡할 때 쓴 언어는 독일어이지만 초연은 영어로 이루어졌다. 가사는 독일 루터파 성경을 사용하였고 음악은 독일어의 리듬에 맞춰 작곡되었다. 엘리야는 열왕기상 17-19장에 기술된 선지자 엘리야를 통한 이스라엘의 여호와 하나님과 유대의 우상 바알의 대립 및 엘리야의 승천을 내용으로 한다. 엘리야의 극적인 연출을 위해 한 조성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불협화음을 통해 상황에 맞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저주, 불평, 불안감, 절망 등을 표현할 때 감음정, 장2도, 단2도등의 음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바알 선지자와 엘리야를 죽이려는 백성들의 노래는 불협화음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전조 또한 빈번히 일어난다. 엘리야의 선율에서는 여성적인 선적인 면과 붙점을 사용한 당당함을 표현하는 남성적인 것들로 나눌 수 있다. 다른 어느 작곡가들보다도 부드럽고 선의 느낌을 충분히 살려줘야 하는 데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멘델스존의 엘리야는 헨델과 바하의 작곡 수법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엘리야의 아리아 No.17 "Ist nicht des Herrn Wort wie ein Feuer?"는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야> 중에서 No.6 “주 오시는 날”을 연상케 하고, No.26 "Es ist genug! So nimm, nun Herr"은 바하의 오라토리오 의 하모니와 선율에 영향을 받았다. 엘리야의 레치타티보는 합창사이에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엘리야의 인간적인 성격과 원망, 열정을 표현한다. 본 논문에서는 위의 내용을 중심으로 엘리야의 서곡, 레치타티보 5곡, 듀엣 1곡, 아리아 4곡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의 특성은 첫째, 합창을 이용하는데 있다. 둘째, 구성의 독특한 수법으로 루터교회의 합창 선율을 자주 사용하는데 있다. 셋째, 멘델스존은 오라토리오의 내용에 있어서 성서 가운데 대표되어지는 신·구약 시대의 사도와 선지자들의 행적을 다루었다. 오라토리오 엘리야를 처음 작곡할 때 쓴 언어는 독일어이지만 초연은 영어로 이루어졌다. 가사는 독일 루터파 성경을 사용하였고 음악은 독일어의 리듬에 맞춰 작곡되었다. 엘리야는 열왕기상 17-19장에 기술된 선지자 엘리야를 통한 이스라엘의 여호와 하나님과 유대의 우상 바알의 대립 및 엘리야의 승천을 내용으로 한다. 엘리야의 극적인 연출을 위해 한 조성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불협화음을 통해 상황에 맞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저주, 불평, 불안감, 절망 등을 표현할 때 감음정, 장2도, 단2도등의 음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바알 선지자와 엘리야를 죽이려는 백성들의 노래는 불협화음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전조 또한 빈번히 일어난다. 엘리야의 선율에서는 여성적인 선적인 면과 붙점을 사용한 당당함을 표현하는 남성적인 것들로 나눌 수 있다. 다른 어느 작곡가들보다도 부드럽고 선의 느낌을 충분히 살려줘야 하는 데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멘델스존의 엘리야는 헨델과 바하의 작곡 수법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엘리야의 아리아 No.17 "Ist nicht des Herrn Wort wie ein Feuer?"는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야> 중에서 No.6 “주 오시는 날”을 연상케 하고, No.26 "Es ist genug! So nimm, nun Herr"은 바하의 오라토리오 의 하모니와 선율에 영향을 받았다. 엘리야의 레치타티보는 합창사이에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엘리야의 인간적인 성격과 원망, 열정을 표현한다. 본 논문에서는 위의 내용을 중심으로 엘리야의 서곡, 레치타티보 5곡, 듀엣 1곡, 아리아 4곡을 중심으로 연구하였다.
Mendelssohn was a famous composer who one must not omit when considering Romantic music. He played an important role in the middle of the Romantic period and was a representative musician of that period. Although the majority of Romantic musicians looked upon the discipline and traditions of the pas...
Mendelssohn was a famous composer who one must not omit when considering Romantic music. He played an important role in the middle of the Romantic period and was a representative musician of that period. Although the majority of Romantic musicians looked upon the discipline and traditions of the past with disdain, Mendelssohn consistently in a positive manner and without hesitation accepted the existing forms. Mendelssohn’s music is identified by its clear, lucid qualities. As a result, people do not consider the serious qualities also present in his music. Mendelssohn was a person with deep faith and composed a significant amount of religious music. This thesis is on research of Mendelssohn’s religious piece, the oratorio Elijah. Influence from the styles of both Handel and Bach were evident in Mendelssohn’s Elijah. For example, Elijah’s aria No. 17, “Ist nicht des Herrn Wort wie ein Feuer?” is reminiscent of aria No. 6, “The day of His coming“ in Handel’s oratorio Messiah. Furthermore, the harmony and melody in Elijah’s aria No, 26 “Es ist genug! So nimm, nun Herr” was influenced by Bach’s oratorio “St. John Passion.” We say that Handel's Messiah, Haydn's Die Scho"pfung and Mendelssohn's Elijah were the most excellent Oratorio in music history. In Elijah, the recitatives function as a connection between the choruses. In addition, Elijah expresses human’s character, desires and passions. The strength of the 19th century oratorio was the use of the chorus. Handel established this form and Mendelssohn continued it.
Mendelssohn was a famous composer who one must not omit when considering Romantic music. He played an important role in the middle of the Romantic period and was a representative musician of that period. Although the majority of Romantic musicians looked upon the discipline and traditions of the past with disdain, Mendelssohn consistently in a positive manner and without hesitation accepted the existing forms. Mendelssohn’s music is identified by its clear, lucid qualities. As a result, people do not consider the serious qualities also present in his music. Mendelssohn was a person with deep faith and composed a significant amount of religious music. This thesis is on research of Mendelssohn’s religious piece, the oratorio Elijah. Influence from the styles of both Handel and Bach were evident in Mendelssohn’s Elijah. For example, Elijah’s aria No. 17, “Ist nicht des Herrn Wort wie ein Feuer?” is reminiscent of aria No. 6, “The day of His coming“ in Handel’s oratorio Messiah. Furthermore, the harmony and melody in Elijah’s aria No, 26 “Es ist genug! So nimm, nun Herr” was influenced by Bach’s oratorio “St. John Passion.” We say that Handel's Messiah, Haydn's Die Scho"pfung and Mendelssohn's Elijah were the most excellent Oratorio in music history. In Elijah, the recitatives function as a connection between the choruses. In addition, Elijah expresses human’s character, desires and passions. The strength of the 19th century oratorio was the use of the chorus. Handel established this form and Mendelssohn continued i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