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조선시장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컨테이너선박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설계되어진 컨테이너선은 9200TEU로써 앞으로는 이보다 더 큰 용적의 컨테이너선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9,200TEU선을 모선으로하여 주요요목을 결정하고12,500TEU선을 CAD를이용하여 설계하였다. 이때 구상선수의 형상을 다르게 하여 구상선수 형상이 저항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1 구상선수 설계는 “Kracht Parameters”를 근거로 하여 nabla 타입bulb를 설계하고 그 다음에 nose height와 area별로 바꾸어 총6가지로 설계하였다. Kelvin's Wedge이론 및 ...
저자 | Sarath, E. S |
---|---|
학위수여기관 | 조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선박해양학과 |
지도교수 | 李貴珠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78 p. |
키워드 | 구상선수설계, 컨테이너선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2464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