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등잔’을 주제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과정 운영원리의 특성을 유아의 발현적 교육과정으로 대표되는 소그룹 프로젝트 활동으로 적용해 보고, 유아들의 문제해결 과정을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사회적 상호작용과 상징적 표상을 통해 이루어지는 상징화 주기에 따라 활동을 분석하였다. 또한 ‘등잔’에 대한 흥미와 관심으로 묶여진 소집단 안에서 유아들이 적극적인 상호 작용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사회 인지적 갈등과 협력의 ...
저자 | 윤향실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ii, 9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410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