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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에서 교량이 가장 지진에 취약하므로 고속도로의 지진 위험도 해석을 수행하기위해서 교량의 다양한 손상상태와 관련된 내진 취약성을 정의하여야 한다. 손상곡선을 작성하기위한 정보는 이에 대한 기술적인 연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주어진 지진강도에 따른 물리적인 손상상태를 확률론적으로 정의하여 왔다. 지반운동의 강도를 최대지반가속도와 같이 단일 변수로 나타내면 지반운동의 강도를 함수로 하는 파괴확률이 취약도 곡선이 된다.
본 연구는 3경간 연속교의 취약도 곡선의 결과를 나타낸다. 여진 아래에 교각 반응의 연구에 따르면 Monte Carlo ...
저자 | 김현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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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中央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환경공학과 구조공학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v, 7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3441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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