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기획자이나 연주자들이 연말이나 의미 있는 행사에서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연주가 되는 곡 중 하나가 바로 베토벤 제9번 “합창” 교향곡일 것이다. 그럼으로 인해 이 곡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일도 많으며 그의 음악처럼 다양하게 해석되고 모순(矛盾) 되게 수용된 경우를 우리는 여러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
수많은 기획자이나 연주자들이 연말이나 의미 있는 행사에서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연주가 되는 곡 중 하나가 바로 베토벤 제9번 “합창” 교향곡일 것이다. 그럼으로 인해 이 곡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일도 많으며 그의 음악처럼 다양하게 해석되고 모순(矛盾) 되게 수용된 경우를 우리는 여러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전통과 개성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남긴 작곡가이다. 그의 작품은 거친 선율과 심한 조성, 속도, 강약의 변화를 활용하여 그만의 독특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였다. 바로크 음악이 일반 서민들에게 따분하고 지루한 음악의 양식으로 비춰지는 반면 베토벤의 음악은 자연스럽고 유쾌한 변화가 있어 변화를 갈망하는 시대적 상황이나 음악적 변화에 부합하는 시대적 흐름을 가지고 가기에 충분하였다. 그로인해 작곡가들은 음색의 변화를 꾀하게 되었고 그 결과 오케스트라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기악음악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고, 시민들을 상대로 음악회가 열림은 많은 음악사회의 변화를 가져왔으나 오페라의 대중화가 된 시기이기도 했다. 그리고 베토벤의 전기에는 누가 썼든, 언제 썼든, 상관없이 베토벤이 입은 “영적상처”로 충만해 있으며,그리고 베토벤의 전기에는 누가 썼든, 언제 썼든, 상관없이 베토벤이 입은 “영적상처”로 충만해 있으며,베토벤의 합창 교향곡은 제1악장, 2악장, 3악장 모두가 중요한 악장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제4악장에서 제1,제 2,제 3악장의 주제를 회상하며 부정당하고 새로운 음악을 하자고 음악을 전개 한다. 그러나 지금의 우리들은 앞에서 나열한 제1, 제2, 제3악장의 위대한 음악을 듣지도 않고 앞뒤 빼고 달랑 주제 약간을 잠깐 동안씩 연주하여 주고 ,새로운 음악을 하자고 음악을 진행하는데, 어찌 4악장만으로 진정한 연주라 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베토벤에 대해 알고 이해함으로서보다 올바른 곡의 이해는 물론 연주자가 올바른 연주에 관심을 가지며 또 다른 시각으로 접근 해 봄으로서 다양하면서도 옳은 연주를 하려 하는 노력을 할 수 있는데 그 의의가 크다 하겠다.
수많은 기획자이나 연주자들이 연말이나 의미 있는 행사에서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연주가 되는 곡 중 하나가 바로 베토벤 제9번 “합창” 교향곡일 것이다. 그럼으로 인해 이 곡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일도 많으며 그의 음악처럼 다양하게 해석되고 모순(矛盾) 되게 수용된 경우를 우리는 여러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수없이 분석 되어 왔으며 수용에 관련 하여도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제기되어왔다. 베토벤의 음악은 운명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과 그 투쟁 뒤에 온 평온함, 그리고 고난에 대한 인간승리를 반영하고 있다. 전통과 개성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남긴 작곡가이다. 그의 작품은 거친 선율과 심한 조성, 속도, 강약의 변화를 활용하여 그만의 독특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였다. 바로크 음악이 일반 서민들에게 따분하고 지루한 음악의 양식으로 비춰지는 반면 베토벤의 음악은 자연스럽고 유쾌한 변화가 있어 변화를 갈망하는 시대적 상황이나 음악적 변화에 부합하는 시대적 흐름을 가지고 가기에 충분하였다. 그로인해 작곡가들은 음색의 변화를 꾀하게 되었고 그 결과 오케스트라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기악음악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고, 시민들을 상대로 음악회가 열림은 많은 음악사회의 변화를 가져왔으나 오페라의 대중화가 된 시기이기도 했다. 그리고 베토벤의 전기에는 누가 썼든, 언제 썼든, 상관없이 베토벤이 입은 “영적상처”로 충만해 있으며,그리고 베토벤의 전기에는 누가 썼든, 언제 썼든, 상관없이 베토벤이 입은 “영적상처”로 충만해 있으며,베토벤의 합창 교향곡은 제1악장, 2악장, 3악장 모두가 중요한 악장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제4악장에서 제1,제 2,제 3악장의 주제를 회상하며 부정당하고 새로운 음악을 하자고 음악을 전개 한다. 그러나 지금의 우리들은 앞에서 나열한 제1, 제2, 제3악장의 위대한 음악을 듣지도 않고 앞뒤 빼고 달랑 주제 약간을 잠깐 동안씩 연주하여 주고 ,새로운 음악을 하자고 음악을 진행하는데, 어찌 4악장만으로 진정한 연주라 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베토벤에 대해 알고 이해함으로서보다 올바른 곡의 이해는 물론 연주자가 올바른 연주에 관심을 가지며 또 다른 시각으로 접근 해 봄으로서 다양하면서도 옳은 연주를 하려 하는 노력을 할 수 있는데 그 의의가 크다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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