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노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에서 비용 감소 메시지 효과 연구 : 성인 소비자 집단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세미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노인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한 광고에서 비용 감소 메시지 유형별 효과를 성인 소비자 집단과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메시지 유형을 제품 사용 시 드는 비용을 절약해주는 신체적, 인지적, 시간적, 경제적 비용 감소 메시지로 나눈 다음 개념화 하였다. 첫 번째 연구에서 비용 감소 메시지 유형에 따라서 노인 소비자 집단과 성인 소비자 집단 간의 광고 효과 차이를 살펴본 결과, 신체적, 인지적, 경제적 비용 감소 메시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plored the effects of the types of cost reduction messages from an advertisement for elderly consumers. Types of cost reduction message was used as independent variable and measures of brand cognitive evaluati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was used as dependent variables to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세미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iv, 7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3628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