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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음수의 역사를 통해 많은 수학자들이 음수의 개념을 받아들이는 데 오랜 시간동안 갈등을 겪었음을 알 수 있다. 학생들도 음수를 배울 때 수를 크기나 양으로 보는 구체적인 관점에서 형식적인 관점으로 보는 관점의 변화에서 많은 혼란을 가진다. 본 논문은 음수를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음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론적 배경인 음수의 역사와 음수 지도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여러 가지 음수 지도 모델을 소개하고 각 모델의 장단점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현행 교육과정과 중학교 ...
저자 | 박영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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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47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4369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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