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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7차 교육과정으로 개정되면서 종전에 방과 후 특기․적성활동 시간에만 실시되던 중학교 일본어 교육이 공식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에 도입되었다. 일본어 교육은 학습자와 교사와 교재의 3자에 의해 전개되는데,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JFL(Japanese as a Foreign Language)환경에서 일본어를 배우는 경우 일본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교사와 교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 중에서 교재는 학생과 교사에게 학습 내용 및 학습 방법에 관한 지침을 제공하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며 복습과 예습의 도구로써 교육의 효율화를 위해 중요한 수단으로써 의미를 가지고 있다. 중학교 일본어 교육은 제한된 학습 시간과 고등학교 일본어 교육과의 연계성 결여 그리고 학습자의 동기 등을 고려할 때 의사소통 능력만을 교육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일본어를 통한 일본인의 생활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지게 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 이후의 일본어 및 ...
저자 | 이지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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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전형식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v, 76, vii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4407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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