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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이메일을 활용한 정부의 정책홍보 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effect of e-mail based public relations activities in the Korea government agencies


신호석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 전공 국내석사)
초록

참여정부 출범이후 정부의 홍보시스템이 크게 변화하였다.홍보의 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를 변화를 통해 국민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고 있다.이러한 변화는 시대적 변화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매스미디어에서 디지털 다매체시대로,지시에서 합의와 동의가 중요한 시대로 변화됨에 따라 정부도 정책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을 상대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설득,즉 정책홍보의필요성이 증대되었다.이러한 필요에 따라 국민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들이 강구되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본연구의 주제인 이메일을 활용한 정책홍보이다.정부에...

Abstract

Koreagovernment'sPublicRelationshasbeen changed sincePresidentRohelected in2003.TheGovernmenthastried tocommunicatewiththepeople.Itisrelation with environment'schange.Forexample,Massmedia isdeclinedand internetmedia isdeveloped.Government'sdirectionsareno moreeffectandGovernmentneedstopersuadetopeop...

주제어

#이메일;정책고객서비스;정책홍보;개봉율;클릭율;e-mail;public relations;open rate;click-through rate;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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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신호석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 전공
지도교수 한정호
발행년도 2006
총페이지 vii, 73장
키워드 이메일, 정책고객서비스, 정책홍보, 개봉율, 클릭율, e-mail, public relations, open rate, click-through rat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55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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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