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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항공기의 적응제어 방법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안정성의 관점에서 설계된 기존의 비행적응제어 방식이 까다로운 조건을 필요로 하여 다변수 비선형 시변이며 빠른 동특성을 갖는 비행체에는 적용이 어려웠다. 이를 위하여 이산계에서는 약화된 조건을 갖는 다변수 적응제어방법을 개발하였고, 연속계에서는 빠른 추적성능을 갖도록 안정도를 부여할 수 있는 다변수 적응제어 방법을 개발하였다. 이와 같은 algorithm들을 적용하더라도 여전히 비행체와 같은 비선형 시변 특성을 갖는 system에는 적용이 어려우므로 기존에 많이 사용되어 오고있는 비행체 제어 방식을 첨가함으로써 이단계 적응비행제어 방법(Two level ...
In this dissertation, adaptive control methods for flight vehicles are studied. Conventional flight controllers and existing adaptive flight controllers are reviewed and discussed. Most of the existing adaptive control algorithms which are designed in the point of stability require rather restrictiv...
저자 | 김영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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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1988 |
총페이지 | [v], 146 p. |
키워드 | Flight control Discret-time systems Nonlinear control theory Stability of airplanes 적응 제어 비행 제어 비선형 제어 시스템 시스템 안정도 시변 시스템 Adaptive control systems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5127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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