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부진아를 고려한 STAD(Student Teams­Achievement Divisions) 협동학습 설계 및 구현
(A) study o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TAD (Student Teams Achievement Divisions) in consideration of the retarded learners 원문보기


이소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하면 초·중등학교에서 발생하는 학습부진아는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이와 함께 학습부진아의 학습부진 고착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선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학습부진아 예방 및 처방프로그램은 매우 미약한 형편이다.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으로는 학생들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학습 자료를 제시하고 학습자에게 적절한 속도로 수업을 진행하는 일대일 개별화 수업이 학업 성취에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하지만, 현재 학교의 다인수 학급에서 개별화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그에 대한 대안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ording to the Ministry of Education & Human Resources, the number of the retarded learners in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s continues to increase, while most of them show signs of a permanent learning retardation. Nevertheless, the programs being operated currently by schools for prevention an...

주제어

#학습부진아 교육  #웹기반 협동학습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소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인권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vii, 74장
키워드 학습부진아 교육, 웹기반 협동학습,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39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