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학습부진아를 고려한 STAD(Student Teams­Achievement Divisions) 협동학습 설계 및 구현

(A) study o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TAD (Student Teams Achievement Divisions) in consideration of the retarded learners


이소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하면 초·중등학교에서 발생하는 학습부진아는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이와 함께 학습부진아의 학습부진 고착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선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학습부진아 예방 및 처방프로그램은 매우 미약한 형편이다.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으로는 학생들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학습 자료를 제시하고 학습자에게 적절한 속도로 수업을 진행하는 일대일 개별화 수업이 학업 성취에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하지만, 현재 학교의 다인수 학급에서 개별화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그에 대한...

Abstract

According to the Ministry of Education & Human Resources, the number of the retarded learners in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s continues to increase, while most of them show signs of a permanent learning retardation. Nevertheless, the programs being operated currently by schools for prevention an...

주제어

#학습부진아 교육;웹기반 협동학습;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소영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인권
발행년도 2006
총페이지 vii, 74장
키워드 학습부진아 교육, 웹기반 협동학습,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39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