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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SS 기법을 적용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차체의 통합 최적설계 연구
Aluminum Space Frame B.I.W Optimization Considering Multidisciplinary DFSS constraints 원문보기


소상우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차체 및 섀시 시스템 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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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치솟고 있는 유가와 더불어 차량연비에 대한 고객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1%의 차체 중량의 경감은 1%의 연비 향상에 상당하므로, 이에 중량 절감을 위해서 대체 경량 재질의 적용, 새로운 가공 및 조립 기술의 개발, 초기 개발 과정에서의 차체 최적화 설계 기술의 도입이 고려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요구되는 주요 기술 개발 중 대체 재질의 활용 기술 개발 측면에서 볼 때, 철과 강에 비해 밀도가 약 30%이상 작고 무게에 대한 비강도가 높은 고강도 알루미늄 재료를 적용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Aluminum Spa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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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 ASF(Aluminum Space Frame) B.I.W is optimized for reducing the weight while satisfying DFSS constraints such as static stiffness, vibration, low- and high- speed crash performances. The ASF design having 11-design variable is a large scaled problem. In this thesis, ISCD-Ⅱ was used for Kriging mode...

주제어

#DFSS 기법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통합 최적설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소상우
학위수여기관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차체 및 섀시 시스템 專攻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57 p.
키워드 DFSS 기법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통합 최적설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6527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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