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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량과 차량을 3차원으로 모델링하고, 교량의 노면조도 및 교량과 차량 사이의 상호 작용력을 고려하여 이동차량이 교량을 통과할 때 교량의 선형 동적해석을 수행하였다. 교량의 노면조도는 평균값이 영인 정상확률분포로 가정한 지수 스펙트럼 밀도(PSD)를 사용하여 생성시켰다. 이때 지수 스펙트럴 밀도는 여러 가지 교량의 종류에 대하여 Dodds와 Robson이 제안한 PSD값을 사용하였다. 차량은 3축 덤프트럭과 5축 트랙터-트레일러를 각각 7-자유도와 12-자유도를 갖는 3차원 차량으로 모델링 하였고, 차량의 ...
저자 | 이창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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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명지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환경공학과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110p. |
키워드 | 교량 동적하중허용계수 LRFD보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6540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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