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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용 공기 청정기는 외부로부터 흡입되는 공기중에 포함되어있는 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여과하여 엔진 내부의 마모를 방지하는 것이 일차적인 기능이다. 최근 수년간 자동차의 저소음 특성이 기능과 스타일에 못지않게 강조되고 있는데 차량의 가.감속시 운전자의 청각을 자극하는 주요 소음중 하나인 흡기 소음은 흡기관, 공기 청정기, 공명기 및 이들을 연결하는 흡기관의 설계에 크게 좌우된다. 공기 청정기는 엔진 내부의 마모와 소음 및 성능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지만, 그 구조와 제조가 외견상 비교적 단순한 부품인 연유로 대개의 차량 개발 단계에서는 여타 부품의 설계와 장착 위치가 결정된 후에 설계가 확정된다. 본 연구는 공기청정기를 개발하는 여러 요인 중에서 통기 저항과 먼지포집량에 주안을 두었으며 ...
저자 | 김남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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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41 p |
키워드 | 먼지포집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7560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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