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채널 뱅킹서비스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Success Factors of the Online Banking Channel 원문보기


김명옥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MIS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정보기술로 인해 은행분야에서 급격히 늘어나는 비대면채널 뱅킹 서비스의 현황을 살펴보고 인터넷뱅킹 서비스와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사례분석을 통해 성공 요인을 도출해보았다. 성공요인은 다음의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었다. 첫째, 새로운 뱅킹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니즈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KB국민은행의 경우, 목표고객을 파악하고 이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의 개발로 고객의 니즈와 편의성을 충족시켰으며 이는 서비스 도입 초기부터 많은 고객의 확보가 가능하게 했다. 둘째, 금융 서비스인 만큼 보안부분에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는 것이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우수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iscussed present situations of the online banking channel, rapidly increasing in the banking sector with the help of IT technology and analyzed secrets of success in Internet and mobile banking services by means of case-study. Three secrets of the success are summarized as follows. First...

주제어

#비대면채널 뱅킹서비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사용자 니즈에 맞는 서비스 완벽한 보안 서비스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명옥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MIS 전공
지도교수 김충영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ⅳ, 42 p.
키워드 비대면채널 뱅킹서비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사용자 니즈에 맞는 서비스 완벽한 보안 서비스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177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