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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그동안 중국어 의사소통 향상을 위하여, 중국어 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많은 관심과 연구가 이루어져왔다. 본 논문은 기존의 듣기 능력 제고를 위한 시도와 노력을 현재 실시되고 있는 초중등 HSK 听力理解의 향상과 접목하여보았다. HSK는 공인된 중국어 능력 시험 중 하나로, 문항이 다양하고 내용이 폭넓으며 채점 방식이 과학적이라 국내외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考試로 알려져 있고, 해마다 많은 중국어 학습자들이 자신의 수준을 평가받기 위해 HSK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HSK 듣기 영역의 문제들이 참신하고 지극히 표준화된 중...
저자 | 최인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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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중국어교육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1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270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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