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용범위 피드백이 초등학생의 테니스포핸드 스트로크 기능의 습득과 파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bandwidth feedback on the acquisition and retention of Tennis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임재문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수용범위 피드백이 초등학교 남학생의 테니스 포핸드 스트로크 기능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테니스에 대한 학습경험이 없는 초등학교 6학년 남학생 48명을 무-피드백 집단, 50% 피드백 집단, 100% 피드백 집단, 수용범위 피드백 집단에 12명씩 무선 배정하여 각 집단별로 피드백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습득단계와 파지단계의 수행결과를 집단별, 분단 별로 비교 분석하였다. 습득단계는 한 분단을 10회씩 하루 2분단씩 3일간 실시하였으며, 파지단계는 습득단계 실험종료 24시간의 파지간격이 지난 후에 모든 집단에 피드백 없이 5회씩 2분단 실시하였다. 습득단계의 실험설계는 무-피드백 집단, 50% 피드백 집단, 100% 피드백집단, 수용범위 피드백 집단의 4개 연습집단과 3일간의 연습분단을 독립변인으로 하는 4×6의 요인설계이며, 파지단계는 4개의 연습집단과 5시행을 1분단으로 2분단을 실시하는 4×2의 요인설계로 이원분산분석을 하였다. 통계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the bandwidth feedback on the Tennis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Subjects for this study were 48 male elementary school children(sixth grade) who have never played the game before. They were assigned randomly to one of for differe...

주제어

#수용범위 피드백 테니스포핸드 스트로크 초등학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재문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체육교육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i, 42p.
키워드 수용범위 피드백 테니스포핸드 스트로크 초등학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348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