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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의 표기언어와 로고의 색상 사용이 소비자 기억, 브랜드 이미지 지각, 태도 및 구매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cript and color of brand name and logo on consumer memory, brand image and attitude 원문보기


김소현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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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국은 회사 이름을 한글로 사용하는 기업보다 회사 이름을 영어로 사용하는 기업이 2배 정도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한국의 상황에서 한글로 회사 이름을 사용하는 것보다 영어로 회사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한 연구 및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기업은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위해서 로고의 색상으로 소비자들에게 의사전달 하고 있다. 색의 특성상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표시를 할 수 있으나 현실에서는 로고디자이너들의 “주관”에 의해서 로고의 색상 선택이 이루어지고 있어 체계적인 색상 사용을 위한 연구가 필요하다.
만약 브랜드명에서의 표기언어와 로고의 색상 선택이 잘 활용된다면, 강력한 브랜드 구축과 현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소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v,1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623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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