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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orak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 부터"에 관한 연구 : Oboe part를 중심으로
(A) study of symphony no.9 "from the new world" 원문보기


이혜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관현악전공 국내석사)

초록

오보에는 수많은 연주자들과 악기 제작가들에 의해 구조적으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져 왔고, 18~19세기는 악기 발전의 전성기였다. 낭만주의 시대의 오케스트라에서 오보에는 넓은 도약의 텅깅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면서 화려한 음색을 구사하며 주제선율을 담당하기도 하고 다른 목관악기와 현악기들과 결합하며 다양한 음향효과를 보여주었다.
국민악파의 한사람인 안토닌 드보르작은 19세기의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 보헤미아 작곡가이다. 드보르작은 현존하는 모든 장르에서 작곡을 했다는 맥락으로 볼 때 몇 안 되는 진정한 19세기의 보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boe has been developed by the numerous performers and the producers of the musical instruments. 18~19 centuries were the heyday of the musical instruments.
In the orchestra of the Romantic Era, oboe played the theme melody with the colorful tone by using the various techniques such as wide jum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혜원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학과 관현악전공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i,7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627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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