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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경제적 여건에 의한 거주지 분리가 심화되면서 거주 지역은 학업성취에 영향을 주는 한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종과 사회경제적 배경에 따른 거주지 분리를 일찍이 경험한 서구에서는 학업성취에 대한 지역효과를 검증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 거주 지역의 어떠한 요인이 어느 정도로 학업성취와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한 논의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 연구는 국외에서 검증된 지역효과를 토대로 하여, 한국의 상황에서 학업성취에 거주 지역이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이 ...
저자 | 김영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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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사회학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v, 7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666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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