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촉진을 위한 전남의 골프관광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ies of golf tourism in Jeonnam for promoting local economy 원문보기


허건홍 (全南大學校 體育學科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역경제 촉진을 위한 골프관광마케팅 개발전략을 모색하는데 있으며 연구방법으로는 문헌연구와 설문조사 그리고 현장조사를 통해 전남지역의 골프장환경 만족도와 충성도 그리고 골프관광의 현황 및 실태를 파악하여 이를 토대로 전남지역의 골프관광마케팅 전략을 논의하였다. 조사의 결과와 전남의 골프관광마케팅 전략에 따른 논의를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1. 유럽 및 북미의 선진국들의 관광형태가 체험관광, 건강관광, 움직임관광이 주류를 이루면서 스포츠관광정책이 각국의 관광개발정책에서 우선순위를 부여받고 있다. 따라서 재정자립도가 전국 최하위인 전남은 지역경제촉진을 위해 비교적 시장성과 경제규모가 큰 골프관광마케팅전략에 대한 논의는 시대적 배경에 의해 그 의의가 매우 크다.
2. 전남의 골프장이용객들의 만족도조사와 골프관광 현황 및 실태조사에서 나타난 결과를 보면, 전남의 골프장은 자연경관, 기후, 음식 등의 환경요인에는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반면에 ...

주제어

#골프 관광[--觀光] 마케팅 전략[--戰略]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건홍
학위수여기관 全南大學校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體育學科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viii, 148장
키워드 골프 관광[--觀光] 마케팅 전략[--戰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692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