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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의 전자제어 시스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전기적 신호를 기계적 신호로 변화시키는 변환장치인 솔레노이드 밸브 중에서도 초고속용 (Response time이 3이하) 솔레노이드 밸브가 주로 자동차의 전자제어에 사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에 적용되는 비례제어방식 솔레노이드 밸브 중에서 자동변속기에 적용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솔레노이드 밸브의 압력제어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상용 전산유체해석 프로그램인 CFD-ACE를 이용하여 스풀변위에 따른 밸브 내부의 유동장과 압력제어특성에 대한 정적 수치해석적 연구을 수행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동적 수치해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에 적용이 된 솔레노이드 밸브는 수치해석적 연구에 사용이 된 상용 전산유체해석 프로그램 내의 CFD-GEOM을 이용하여 모델링한 후 격자를 나누었다. 모델링에 적용된 총 격자의 수는 426,042개이며, 압력의 변화가 가장 많은 서플라이와 스풀의 근접부분에 가장 많은 수의 격자를 적용하였다. 수치해석적 연구에 적용이 된 비례제어방식 솔레노이드 밸브의 ...
A Solenoid valve is a mechanical part used to generate spatial movement by an electrical signal. A number of solenoid valves have already been used in the electronic control systems of automobile parts. A solenoid valve used in an automobile is divided into the amplitude-modularity solenoid valve an...
저자 | 태혁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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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대희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27 |
키워드 | 비례제어방식 솔레노이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53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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