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자녀를 일반유치원에 보내는 일반유아 부모와 통합유치원에 보내고 있는 일반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이들 부모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본다. 그리고 일반유치원과 통합유치원에 다니는 일반유아를 대상으로 통합교육경험이 장애유아에 대한 이해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통합교육 기관 형태에 따른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아 부모의 인식의 차이를 밝힌다.
둘째, 자녀의 통합교육 경험에 따른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아 부모의 인식의 차이를 밝힌다.
셋째, 통합교육과 관련된 교육 참여 경험에 따른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아 부모의 인식의 차이를 알아본다.
넷째, 통합교육 경험에 따른 일반유아의 장애유아 이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본 연구에서는 수원시내에 있는 통합유치원과 일반유치원의 일반유아 부모 327명과 통합유치원과 일반유치원의 5세 일반유아 61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료처리는 ...
저자 | 강소희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 |
지도교수 | 박미화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ⅶ, 85 p. |
키워드 | 일반유아부모 통합교육 장애유아 일반유치원 통합유치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87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