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생들의 이성교제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송명순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심리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학교 남녀공학 중학생과 비공학 중학생의 이성교제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성교제에 대한 31개의 문항을 9개 관련 영역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9개 관련 영역은 중학생의 성별, 학교 유형별, 반 편성별, 학업성취 수준별, 가정경제 수준별, 부모와의 대인관계 수준별, 교사와의 대인관계 수준별, 친한 남학생 수의 수준별, 친한 여학생 수의 수준별이었고, 31개의 이성관련 문항은 가정에서 성교육, 이성을 좋아 해본 경험, 이성을 처음 사귄 시기, 처음으로 좋아한 이성의 대상, 이성을 사귄 후 그 결과, 이성과의 경험에 대한 감정, 이성교제에 대한 가치관, 이성교제의 긍정적 이유, 이성교제의 부정적 이유, 이성의 중요성, 이성친구를 친구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명순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심리 전공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vii,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8874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