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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자동차의 실내 난방은 엔진의 냉각수로 버려지는 엔진의 폐열을 이용하여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데워 실내로 유입시키거나 실내의 차가운 공기를 재순환 시킨 후 가열하여 다시 실내로 공급하는 형태이다. 하지만 최근 엔진의 효율이 높아짐에 따라 냉각수로 버려지는 폐열이 지연되었으며, 이에 따라 실내 난방을 위한 에너지의 공급이 지연되게 되었다. 이는 겨울철 승객의 쾌적성을 떨어뜨리는 주원인이 된다. 이러한 단점을 없애고자 대체 열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난방을 하기 위한 열원은 크게 엔진 폐열을 이용하는 방법, 연료를 연소시킨 후 ...
Most heater being used in vehicles has been used to a cabin heating by being supplied from a heat loss of the engine coolant for heat source efficiency. Recently, the heat loss is reduced by high efficiency in the engine. It becomes to require the combustion heater that directly burns the heater use...
저자 | 이상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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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경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부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
지도교수 | 이도형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1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877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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