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대기 중에서의 상태 변화를 상평형 그림으로 설명하기 위해서 교과서에 제시되어야할 개념을 찾아보기 위한 것으로, 상평형 그림에 대한 교과서 서술의 문제점과 교사들이 상평형 그림을 어떻게 이해하는지를 조사하고, 상평형 그림으로 물의 상태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서 제시되어야할 개념을 찾아, 이에 대한 현직 중등교사의 인식 변화를 알아보았다. 이를 위해 교과서를 분석하고, 상평형 그림의 세로축의 의미와 대기 중에서의 증발과 승화를 상평형그림에 나타낼 수 있는지의 여부 등을 25명의 화학전공교사들에게 설문지를 통해 알아보았고, 설문 분석 결과 유형에 따라 각 유형별로 일부 교사를 면담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
저자 | 양기창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백성혜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xiii, 149 p. |
키워드 | 상평형그림 중등과학 중등과학교사 화학교육 화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9781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