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원화․세계화되어 가는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자신을 인식하고 사회의 변화와 주변의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 살아가는 자체가 힘들고 위협을 받고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대개 복잡하게 얽혀 있는 가치나 정책의 선택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해결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뚜렷한 정답을 찾기도 쉽지 않고 논쟁이 계속되는 경우가 많았다. 본 연구는 도서지역 아동의 비판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사회 구성원들 간에 심각한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문제들을 쟁점중심 토론 수업에 끌어드려 수업 모형을 구안하여 보다...
저자 | 김효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용규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 100 p. |
키워드 | 도서지역아동 비판적사고력 토론수업 아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084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