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에 적합한 과제를 개발하여 이를 해결하는 동안 학생들의 이해 과정과 장애를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지적 필요를 느끼도록 하는 학습 과정은 무엇인 가? 나.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지적 필요를 느끼도록 하는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이해는 어떠한가? 1) 학생들의 이해가 증명 스키마와 관련하여 어떻게 발달하는가? 2) 학생들은 어떠한 장애를 나타내는가? 연구 문제 가를 해결하기 위하여 먼저 수학Ⅰ, 수학적 귀납법 단원의 도입 문제와 단원 문제를 분석 하였고,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지적 필요나 본질적 상황을 제공하는 과제를 구성하였다. 또한 연구 문제 나를 해결하기 위하여 연구 문제 가에서 구성한 학습 과정을 적용하는 ...
저자 | 박은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조민식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vi, 98 p. |
키워드 | 수학적귀납법 귀납법 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086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