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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학교 학생들이 과학을 어려워하고 성취도가 낮은 원인 중의 하나는 교과서에서 학습해야 할 과학적 개념을 학생들이 잘못 이해하여 오개념을 형성하기 때문일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생들의 오개념을 설문지와 관련 선행 연구로 조사해보고, 이를 기초로 선개념과 오개념을 올바른 과학자적 개념으로 유도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학습 지도 방법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원자와 분자, 원소, 화합물에 대한 중학생들의 개념 유형을 조사한 결과, 현상에 대해서...
저자 | 고희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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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화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ii,33장 |
키워드 | 오개념 원자 분자 원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185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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