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수학교육이 수학의 응용성과 실생활 적용을 강조함에 따라 통계교육도 일상생활과 관련된 자료에 기초하여 개념의 이해와 응용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학교 7-나 교과서의 통계단원 내용을 살펴보고,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시하고 그것을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결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첫째, 그래프에서 축의 의미는 이해하고 있지만, 축에서 단위를 읽어내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알고 있지만 축의 단위를 읽어 내지 못함으로써 제시된 자료를 전혀 다른 결과로 해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교과서에서 인위적으로 간소화한 숫자의 예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
저자 | 이인희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iii,39장 |
키워드 | 통계자료 중학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0201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