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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태 오류 분석
Error Analysis Of Passive 원문보기


김미옥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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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자들이 범하는 오류를 수집 · 분석하여 그 오류의 근원을 파악하여 학습자들이 효율적인 수동태 교수 -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있었다. 본 연구자는 우리나라 영어학습자들이 어떤 문법항목을 어려워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울산에 위치한 P중학교와 H중학교 3학년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전조사문항은 현재 중학교 교과서에 편성되어 있는 문법항목을 기준으로 대명사, 동사, 형용사, 명사, 부정사, 부사, 관사, 동명사, 접속사, 분사, 조동사, 가정법, 전치사, 관계사, 수동태로 구성하였으며, 사전조사결과 수동태의 오류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 영어학습자들이 수동태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과정을 갓 이수한 영어 학습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수동태 오류의 분석을 통하여 그 오류의 근원을 밝히고, 이러한 근원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수동태 교수 - 학습지도 방안제시 하였다. 본 연구자가 실시한 수동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study is two-fold. First, it analyzes the errors that students who have completed middle school make in the use of Passive. Second, it attempts to suggest better techniques of instruction to overcome common mistakes made by students. For this purpose, I have described theories of err...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미옥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6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445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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