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현재 우리나라 중학교에서 ICT를 활용하는 교육의 현황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및 지도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본 논문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Ⅰ장에서는 ICT를 활용하는 교육의 필요성이 제시되었다. 제Ⅱ장에서는 ICT를 활용하는 교육의 개념과 도입배경, 그리고 영어과에서의 ICT를 활용하는 유형이 분석되었다. 제Ⅲ장에서는 중학교에서의 ICT를 활용한 교육 현황이 분석되었고 ICT를 활용하는 수업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과 장애요인들이 제시되었다. 그리고 장래에 ICT를 활용하는 교육의 개선방안과 수업 지...
저자 | 이미진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남순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4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1521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