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재 초등학교 영어 교육은 의사소통능력의 신장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두고 있다. 진정한 의사소통능력은 언어기능의 습득과 더불어 목표 언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질 때 가능한 것이다. 7차 교육과정에서도 언어 재료의 한 영역으로서 문화에 대한 이해를 선정하여 문화에 대한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영어권 문화이해 중심 학습활동이 초등학생의 듣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인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 흥미도 그리고 태도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 지를 조사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 연구를 위하여 초등학교 6학년 교육과정에서 꼭 ...
저자 | 최영미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i, 8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094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