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raphic Organizer를 활용한 영어 독해 지도 기법 연구 : 영미단편소설 활용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안지혜 (단국대학교 교육학과 영어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실제 의사소통 능력이 중시되는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영어 독해 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인지적 능동성을 요하는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이는 기존의 문법 번역식(Grammar Translaton Method) 독해 수업에서 취급하였던 바와 같이 독해능력을 단순히 읽고 해석할 줄 아는 능력을 넘어서, 적극적으로 맥락을 파악하고 내용을 추리하며 저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등의 고등정신능력을 포함한다는 심리언어학적 연구자들(Goodman, 1976)의 독해 능력의 개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하지만 한국 중·고등학교 영어 독해 수업 현장에서는 시간·공간·경제적 제약 외에도 진정성 있는 자료의 부족 등으로 인해 진정한 독해능력을 키워주는 수업을 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적극적인 독해 기술을 활용하여 진정한 독해능력을 길러주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spite the needs of English reading skills that require learners' active involvement in reading, it is difficult to teach English reading with such techniques due to the restrictions of time, space and money allotted for a clas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effective teaching techniques...

주제어

#Graphic Organizer 영미단편소설 독해 도식조직자 독해지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지혜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영어교육 전공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83장
키워드 Graphic Organizer 영미단편소설 독해 도식조직자 독해지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116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