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독서는 글을 분석 종합하고 정리하고 추론하는 사고능력 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정서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준다. 따라서 가장 비중 있는 잠재적인 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학교 교육에서 교육용 도서 선정이 가장 기본이 된다는 점에서 교육용 아동문학 작품 선정 기준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는 올바른 독서교육과 인성형성을 위해 아동의 발달 단계와 교육과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교육용 아동문학 작품 선정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학교 안팎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용 아동문학작품 선정기준의 현실과 타당성...
저자 | 양병호 |
---|---|
학위수여기관 | 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01 |
총페이지 | ⅴ, 68 p. |
키워드 | 교육용 아동문학 작품선정 기준 독서 독서 능력의 발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192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