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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유한 요소 해석을 이용하여 강재 가드레일과 복합소재 가드레일에 대한 성능 평가를 실시하였다. 건설교통부의 차량방호 안전시설 실물충돌시험 업무편람에 근거한 차량 충돌 시험 조건에 따라 승용차의 충돌 속도는 100km/hr를 적용하였으며, 가드레일에 대한 충돌 각도는 20도를 적용하였다. 트럭의 충돌 속도는 80km/hr를 적용하였으며 충돌 각도로...
The performance of a steel guardrail and a composite guardrail using finite element analysis is evaluated in this study. The performance evaluation is based on the vehicle crash manual of the Ministry of Construction and Transportation. A car is applied to 100km/hr as the crash velocity and 20 degre...
저자 | 조판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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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환경공학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i, 69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199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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