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오늘날의 화장품은 자외선 차단, 피부 청결, 노화예방 등 인간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되는 복잡·다양한 제품들이 개발·사용됨에 따라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아래 최근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흐름으로 한방 화장품이 등장하면서 몇 년 사이 많은 화장품 회사에서 한방 화장품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한방 화장품 시장을 점검해보고 여성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행동을 통한 한방 화장품의 인식정도를 알아 이에 앞으로 어떻게 육성,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인지를 조사했다. 서울과 경기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408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그 중 332부를 최종 분석 자료로 이용하였다. 본 조사는 2007년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시행되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신하은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산업학과 피부비만관리학전공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48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070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