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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도장 로봇 분야에도 off-line programming을 적용하기 위한 많은 시도가 이루어 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상용화된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페인트 두께 분포에 대한 시뮬레 이션이 어렵다는 문제점과 시뮬레이션 속도가 느리다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이들을 개선한 새로운 페인트 시뮬레이션 방법론이 필요하다. 도장 로봇의 OLP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실제와 동일한 페인트 두께 분포를 컴퓨터 시 뮬레이션을 통하여 예측 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페인팅 두께를 계산 할 수 있는 페인트 시뮬레이션 방법론이 요구된다. 이를 위하여 기존 연구에서 제안한 페인 트의 분사 특성을 반영하는 ...
Recently, a number of attempts are being done to apply off-line programming system to field of paint robot. But several commercial simulation software has problems that are slow simulation speed and difficulty of simulation for variety paint thickness distribution. Thus, we need improved paint simul...
저자 | 이승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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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범진환 |
발행연도 | 2008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114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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