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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유연체 모델을 이용한 크랭크트레인의 동응력 및 변형 해석
Dynamic Stress and deformation Analysis of Cranktrain for Diesel Engine Using Flexible Body Model 원문보기


김현규 (전남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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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고출력 디젤엔진 개발을 위해 실린더의 폭발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량화의 추세에 따라 크랭크트레인의 동특성 및 내구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크랭크트레인의 비틀림 진동은 엔진 뿐아니라 차량 전체의 진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이들 구성부품들의 동특성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며, 임계 수치에 대한 평가는 면밀히 검토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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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ecent development trend of diesel engines with high power causing the increase of explosion and lightweight leads to increasing attentions on endurance and dynamic characteristics of a cranktrain. Since the torsional vibration affects the vibration of whole vehicle as well as engine, it is nece...

Keyword

#Dynamic Stress Flexible Body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규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황원걸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ii, 69p.
키워드 Dynamic Stress Flexible Body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331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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