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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고출력 디젤엔진 개발을 위해 실린더의 폭발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량화의 추세에 따라 크랭크트레인의 동특성 및 내구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크랭크트레인의 비틀림 진동은 엔진 뿐아니라 차량 전체의 진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이들 구성부품들의 동특성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며, 임계 수치에 대한 평가는 면밀히 검토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
The recent development trend of diesel engines with high power causing the increase of explosion and lightweight leads to increasing attentions on endurance and dynamic characteristics of a cranktrain. Since the torsional vibration affects the vibration of whole vehicle as well as engine, it is nece...
저자 | 김현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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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황원걸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iii, 69p. |
키워드 | Dynamic Stress Flexible Body Model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331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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