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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보일러의 질소산화물 제거용 SNCR+SCR 하이브리드시스템 적용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우태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기계시스템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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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의 질소산화물(NOx) 저감기술은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단순 억제하기 위한 시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는 지구온난화와 맞물려 배출량 자체를 최소화하여야 하는 총량규제와 국제협약에 따른 대기오염물질 허용기준의 대폭강화에 따라 모든 배출시설의 실시간 저감을 위한 기술개발이 주를 이루게 됨은 자명한 것으로 파악되었다.따라서 향후 질소산화물 저감기술의 동향은 배출시설(산업설비, 발전설비, 소각로 등) 운전의 유기적인 부하변동에 따른 미세한 부분까지도 연동하여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각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의 기술동향을 파악하여 향후 맞추어져야 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til currently the nitrogen oxidized substance (NOx) reduction techniques simply suppresses the contaminant which is discharged the facility for is occupying a most. But in future global warming and went in gear and must minimize discharge volume oneself and according to sharp reinforcement of the ...

주제어

#질소산화물 하이브리드 시스템 nitrogen oxidized NOx SCR SNCR hybrid system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우태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시스템 전공
지도교수 이진호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 83장
키워드 질소산화물 하이브리드 시스템 nitrogen oxidized NOx SCR SNCR hybrid system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340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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