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감성마케팅을 활용한 뮤지컬의 관객개발 전략 연구 : 뮤비컬(Movical) 형식의 국내 뮤지컬 공연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승미 (단국대학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공연예술시장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상품중에서 가장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능성은 영화산업에 영향을 주어 영화산업 자본이 뮤지컬시장으로 투자되는 현상으로 영화제작사의 뮤지컬 시장 진출, 대기업 엔터테인먼트사업의 뮤지컬 시장 진출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관점에서 OSMU전략에 의해서 뮤지컬 시장에 진출한 뮤비컬(Movical) 공연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에 의하여 관객개발을 하는가에 초점을 두어 뮤비컬 공연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였다. 특히 오늘날 문화산업에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방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ly, musical makes high value added among the performing arts goods in korea performance markets. so musical is a popular genre, and rapidly growing in korea. As the boundaries between movies and musicals are becoming increasingly blurred, so-called “movicals”(a combination of the words “movie...

Keyword

#감성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승미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김만석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 93장
키워드 감성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971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