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1단 감속단을 갖는 산업용 감속기의 저진동 및 저소음 설계기술 확보에 대한 것이다. 개발 감속기의 소음 및 진동 특성을 분석하기 위하여 구동상태에서 가속도계 및 소음 장비를 이용하여 주파수 영역에서 발생하는 성분을 측정하였다. 또한, 1단 감속단을 갖는 감속기의 소음/진동 특성을 분석하기 위하여 같은 구조의 2단 감속단을 갖는 감속기로 벤치 모델을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이 결과를 이용하여 개발 감속기에 분석에 적용하여 진동 및 소음 발생 매커니즘을 규명하였다. 그리고 진동의 발생 요인을 분류하고 진동을 줄일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였다. 특히, 감소기의 보고대나 모터에서 발생하는 구조 공진 및 변동 가진력에 대하여 감속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구조 소음에 대한 공학적인 모델을 정립하였다. 개발 감속기의 경제성을 고려하여 구동시 각 영향 인자에 대한 ...
In this study, the design technique of low vibration and noise is analyzed in the industrial reducer of 1st deceleration grade. In order to analyze characters of the sound and vibration, components of frequency are measured. A reducer with two-stage reduction of same structure is analyzed for compar...
저자 | 홍일화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iv, 40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4023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