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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에 의한 사회적 추론이 메시지의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Media Induced Social Inference on Persuasion Effect 원문보기


이희성 (중앙대학교 대학원 심리 소비자및광고심리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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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매스미디어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타인의 반응에 대한 추론이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2개의 연구를 통해 이를 검토하였다. 연구 1에서는, 소수의 사람들이 시청할 것으로 생각되는 미디어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것으로 추론되는 매스미디어 광고의 경우에서 설득이 더 쉽게 일어나고, 특히 보다 강한 효과지표로서 행동의 변화까지 일어나기 쉬울 것으로 가정하였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서, 110명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through the mass media advertising that may appear when the inference for the reactions of others response the effectiveness of this ad is a review of the two studies. In study 1, I assumed that the mass media ads that many people watch are more easily persuaded happening than that ...

주제어

#사회적 추론 다수시청과 소수시청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 광고 효과 행동의도 social inference majority inference & minority inference mass communication effect advertising effect behavior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희성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심리 소비자및광고심리학
지도교수 김재휘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v, 70 p.
키워드 사회적 추론 다수시청과 소수시청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 광고 효과 행동의도 social inference majority inference &, minority inference mass communication effect advertising effect behavior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858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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