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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통행지체함수의 파라미터 추정 연구 : 고속국도와 일반국도를 대상으로
A Volume-Delay Function Parameter Estimation for Traffic Assignment : In the case of a National Expressway and Highway 원문보기


강민구 (全南大學校 大學院 교통물류학과 교통물류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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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기종점 통행자료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통행지체함수(VDF : Volume-Delay Function)는 통행배정단계에서 교통량에 따른 통행시간변화를 계산하여 통행자의 경로선택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전국단위 분석시에는 통행지체함수를 미국 공로국에서 개발한 "BPR(Bureau of Public Roads)"을 사용하고 있으며, 파라미터값은 통상적으로 α=0.15, β=4를 사용하고 있다. 각 도로조건(도로위계, 용량 등)에 따라 신뢰성 있는 통행지체함수의 파라미터값을 선정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현재 사용되고 있는 통행지체함수의 파라미터값은 이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속국도를 제외한 나머지 도로(일반국도, 시ㆍ군도, 광역시도 등)는 아직도 α=0.15, β=4를 사용하고 있어 정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Volume-Delay Function (VDF) has been used to describe the relation between traffic volumes and delay experienced by travelers on the roads traveling from origin to destination, which has been usually adopted in traffic assignmen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imate and to validate...

주제어

#통행지체함수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민구
학위수여기관 全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물류학과 교통물류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i, 69 p.
키워드 통행지체함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911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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