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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의 합리적인 열기관의 이론과 설계에 대한 연구와 고찰
A study on the Theory and Construction of a Rational Heat Motor by Rudolf Diesel 원문보기


김청수 (경희대학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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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돌프 디젤의 1893년 논문인 「합리적 열기관의 이론과 설계」에 대하여 검토하였다. 디젤은 카르노 사이클을 수정한 수정 사이클의 이론과 그 수정 사이클을 근거로 한 엔진설계와 또 실제로 제작된 엔진의 제원과의 차이를 살펴봤다. 당시 그의 생각으로 최고압력을 250기압으로 하였지만, 그 후 기술적 한계로 인해 연소 최고 압을 낮춘 수정 사이클을 제시하였고, 이것에 대하여 디젤은 수정 사이클에서 높은 압축 압력을 얻는 것에 대한 기술적 곤란과 높은 압력에서의 기계적 손실을 피하기 위해, 압축 압력을 90기압까지 내렸다. 이와 같은 이유는 그 당시의 어뢰용의 ...

주제어

#Dies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청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전흥신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38 p.
키워드 Dies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449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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