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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피아노와 오보에(클라리넷 또는 바이올린)를 위한 3개의 로망스』 Op. 94의 원곡이 오보에를 위한 것이라는 근거를 통하여 슈만의 작품 중 다양한 악기의 버전으로 남겨진 실내악 작품들을 조사, 연구하여 그러한 버전으로 만들어진 이유를 탐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19세기 낭만시대의 사회적 배경과 다양한 관악기의 발전과정, 그리고 슈만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추론해 내었다. 더불어 슈만의 『피아노와 오보에를 위한 3개의 로망스』를 통하여 원곡이 아닌 다른 버전의 작품을 연주할 때 필요한 해석과 그 방법을 연구하였다....
This study examines why Schumann's music pieces were composed in other instruments versions, by analyzing the 『Three Romances for Piano and Oboe (Clarinet or Violin)』 Op. 94 composed by Robert Schumann. This chamber music was originally composed for the oboe, but was re-written in other versions for...
저자 | 이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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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58 p. |
키워드 | 음악음악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5528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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