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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분사식 압축점화기관의 흡기조성에 따른 연소 및 배기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Combustion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with Air Charge in Direct Injected Compression Ignition Engines 원문보기


김대훈 (경남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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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히 발전해 가는 공업화와 더불어 인류는 환경의 오염에 노출되고 있으며, 환경 오염방지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실험적 연구에서는 연소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직접 분사식 압축점화기관에 흡입되는 공기 중의 산소 체적비를 증가시켰을 때와 오존을 첨가 했을 때의 기관의 연소 및 배기 특성을 분석하였다.
실험적 해석을 위한 시스템으로 산소 체적비의 변화장치 설계 제작하였고, 오존발생기를 설치하였으며, 연소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oil shock of 1970′s there was a strong upward tendency for the use of the high viscosity and poorer quality fuels.
Therefore the misfiring engine occurs due to the decrease of quantity injected for lean burn and emission control in CI diesel engine.
In this study, it is design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대훈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김치원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6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593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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