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비판적 페더고지 이론으로 본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인종차별 연구 원문보기


정희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교육인적 자원부(2007)가 고시한 7차 중학교 영어교육 과정의 교육 목표를 살펴보면 “중등학교 영어는 초등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토대로 하여 학생들이 기본적인 일상 영어를 이해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름으로써 외국의 다양한 정보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외국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길러 21세기를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바탕을 마련하는 데 역점을 둔다”고 밝히고 있다(p. 204). “영어권 및 비영어권의 다양한 문화를 학습하여 타문화에 대한 이해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희진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최석무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iii, 6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597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