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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의 기계적 및 인적 상호작용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Effect of mechanical and Human Interaction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the Call center 원문보기


정미경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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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기업경쟁이 날로 심화되면서 고객만족 경영은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전략이 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란 현장의 경험을 가진 마케터라면 쉽지 않음을 절감하게 된다.
오늘날 고객들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소비 환경 속에서 다양한 욕구를 분출시키고 있으며, 수많은 정보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기대감은 점점 높아지고 있으나, 고객의 기대 수준을 충족시키기란 쉽지 않다. 그 이유는 이미 제공되고 경험한 제품의 기술과 서비스의 수준은 당연한 것으로 변해 있으며, 더 새롭고 발전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 논문은 기업 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접점이 이루어지면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미경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 전공
지도교수 김재욱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5605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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