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직학습이론관점에서 본 유통기업 해외진출사례 : 이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A)Study on Retail Companies' Overseas Expansion by Organization Learning Point of View : A Case of E-Mart in China 원문보기


유파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최근 중국에서의 고도한 경제 성장과 소득수준의 빠른 향상으로 인해 거대한 시장 잠재력이 현시화되었고, 중국의 소매유통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게 되었다. 이 같은 우세 속에 중국 내에 세계 각국 유통기업들 간의 치열한 유통전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대형할인마트의 경우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마트 및 한국의 이마트 등 외국기업들이 13억 중국소비자들을 향한 각축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런 시점에서 외국 진출 경험이 없는 이마트가 다른 경쟁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우세를 확보하려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fast economic growth and improved earnings, China has been able to achieve its enormous market potential. Especially, the retail in China has been the fastest growing industry in the world. Given the situation, the retail war has taken place among the major global retail companies that includ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파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 9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6142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